본문 바로가기
즐거움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인생의 비타민 돈버의 법칙

by 매화연가 2012. 4. 20.

인생의 비타민 돈버의 법칙
이요셉

오늘 이시간 여러분들에게 한가지 질문을 던지겠습니다.
여러분에게 만약 5분의 시간만 나의 생명이 남아있다면 당신은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유명한 작가인 크리스토퍼 몰리(Christopher Darlington Morley)는 즉시 공중전화 박스로 달려가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서 자기 마음속에 있었던 진정한 사랑을 표현하고 싶대요. 사랑한다고.
인생에서 정말 무엇이 가치 있고 소중한 것인가에 대한 부분들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중요한 얘기 한 가지를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생물학적 암 퇴치요법에 저르치 이르마이 소장은 이분이 쓴 책에서 암치료에 효과가 있는 110가지 방법에 4가지 비타민을 이야기합니다.
암을 치료하고 삶에 있는 스트레스를 제거시키는 멋진 방법
첫 번째가 웃음이라고 합니다.
웃음은 삶속에 정말 에너지 있게 역동적으로 삶을 멋있게 만드는 최고의 방법이죠.
두 번째는 즐거움의 비타민
세 번째는 사랑의 비타민
바로 마지막은 내려놓음의 비타민이었다고 합니다.
내 삶속에서 정말 웃음, 즐거움, 사랑, 내려놓음 굉장히 중요한 얘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많은 암환자분들의 웃음치료를 진행합니다.
얼마 전에 한분을 만났습니다.
그분을 만나서 얘기는 나누는데 그분이 그러는 거예요.
그분은 분명히 말기암환자였고 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웃음치료를 받고 난 다음에 제가 얼마나 놀랐냐하면
한달정도 조금 지난 거였는데 얼굴에 살이 붙고 정말 생과 사를 왔다갔다하는 분이었는데 너무너무 즐겁게 웃는 거예요.
무슨 일이 있었냐고 그랬더니 소장님이 시키는 대로 했다는 거예요.
그냥 웃으라는 대로 웃고 삶을 즐겁게 살려고 했고 삶을 비우고 내려놓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분의 얼굴에서는 빛이 나는 거예요.
더 놀라운 것은 진통제를 계속 먹어야 되었었는데 진통제도 끊어버렸다는 겁니다.

여러분 이 시간에 웃음이라는 것이 내 삶에 있는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통증까지 잡을 수 있는 멋진 방법이라는 것 여러분 아시나요?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 로빈 돈버교수가 정말 놀라운 논문을 발표합니다.
사람이 웃기 시작할 때 마음껏 온몸으로 웃기 시작할 때 그때 우리 몸 안에 있는 많은 통증을 잡는 다양한 호르몬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일차적으로 직접적으로 몸에 나타나는 증상은 10% 통증이 그냥 경감되어 버린다는 거예요.
그런데 제 경험적으로 봤을 때는 10%정도가 아니예요.
정말 원척적으로 있는 삶의 아픔과 통증을 잡아 놓는 방법인데 근데 우리 몸 안에서 통증을 잡는 호르몬을 나오게 하려면 작게 웃어서는 안됩니다.
이야기했던 것처럼 소리 내서 크게 웃고 정말 아랫배를 잡고 웃고 더 특별히 숨이 끊어지라고 웃기 시작할 때 그때 스트레스가 도망갈 뿐만 아니라 우리 안에서 온전한 진통호르몬이 분비된다는 겁니다.

오늘 이 시간에 제가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방법이고 또 우울증과 암을 치유하고 예방하는 멋진 방법입니다.
우리 몸 안에 있는 통증과 스트레스를 완벽하게 제압하려면 숨이 끊어져라 최대한 길게 웃어줘야 됩니다.
숨이 끊어져라 길게 웃기 시작하는 그 지점에서 우리가 유익한 호르몬들이 나오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 저를 한번 따라서 돈버의 법칙, 돈버교수가 했던 원리들을 보여 드릴테니 한번 잘 따라 해봤음 좋겠습니다.
어깨 한번 펴시고 표정을 밝게 하시고 숨이 끊어져라 한번 웃어보는 겁니다. 하하하
이렇게 길게 웃는 그 지점에서 통증을 잡는 호르몬과 그 지점에서 스트레스가 날아가 버린다는 거예요.
오늘 이 시간에 내 삶을 정말 아름답게 멋지게 만드는 비타민 웃음
또 내 삶을 정말 원척적으로 스트레스와 통증을 잡는 그 웃음의 위력을 하려면 가급적 의도적으로 삶속에서도 표정을 밝게 하고 길게 웃어주시고 그러면 내 삶속에 정말 아름다운 행복과 기쁨의 에너지들이 용솟음처럼 나오지 않을까 확신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시고 표정 밝게 하시고 더욱더 사랑하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