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 /살며 사랑하며 배우며

[스크랩] 졸업식 인사말

by 매화연가 2009. 2. 4.

인재가 되었다는 자부심으로


  새천년이 열리고 처음 맞이하는 2월의 오늘 ○○동산을 떠나가는 졸업생 여러분께 저는 진심을 다하여 축하드리며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의 앞날에 무한한 꿈과 보람찬 희망의 열매가 알알이 맺혀 지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여러분!

  졸업이란 무엇입니까?

  개개인에게 소정의 기간동안 소정의 과정을 무사히 이수 시켜서 다음의 새 목표를 향해 도약 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만들어 주는 교육의 핵심 행사 중의 하나가 아닙니까?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회와 국가일수록 항상 새로운 인재들이 필요한 법인데 그 인재들은 어느 곳에서 영입해 오고 있습니까?

  그 인재들은 바로 오늘 여러분이 만끽하고 있는 이 졸업이라는 제도를 통해 배출 받고 있는 것입니다.

  때문에 졸업장을 받아든 여러분은 이제 사회와 국가 발전의 원동력인 인재가 되었다는 자부심을 가지십시오.

  아리스토텔레스는 “마치 산자가 죽은 자보다 우월 하듯 이 교육 받은 자가 교육 받지 않는 자 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졸업장을 받아든 여러분은 졸업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훨씬 우수하다는 긍지를 가지고 이제부터 새로운 세계를 향해 첫발걸음을 내딛으십시오.

  그러나 그 첫발걸음을 내딛기 전에 오늘의 이 영광이 있기까지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부모님에 대한 감사함과 은사에 대한 존경심 그리고 동창에 대한 사랑을 꼭 간직하십시오.

  ○○동산에서 활짝 피어 오르는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야 말로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여러분의 발걸음에 힘찬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앞날에 영광이 가득하길 빌면서 축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부산스피치학원
글쓴이 : 굿아이디어 원글보기
메모 :